언론보도

  • home
  • 알림
  • 언론보도

[뮤지엄 뉴스] 박물관·미술관인 최대의 축제, 제21회 전국박물관인대회 개최

  • space*c

[뮤지엄 뉴스] 박물관·미술관인 최대의 축제, 제21회 전국박물관인대회 개최



(사)한국박물관협회는 5월 14일(월)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박물관·미술관인들의 화합과 교류의 한마당인 제21회 전국박물관인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박물관·미술관인 최고의 영애인 ‘자랑스런 박물관인 상’이 수여되었다. 올해의 수상자는 ▲원로 부문에 강인숙 영인문학관 관장과 최정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이사장이 ▲중진 부문에는 김재균 농협 농업박물관 관장과 유승희 코리아나미술관·코리아나 화장박물관 관장이 ▲젊은 부문에는 한성빈 제주아프리카박물관 관장이다.


(중략)


중진 부문 수상자인 김재균 농협 농업박물관 관장은 2005년 농업박물관 관장으로 부임하여 최신시설의 수장고 신설, 다양한 교육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 특별전시 정례화, 유물수집 활성화 등 농경문화의 보존과 창달에 앞장서 왔다. 농협 농업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농업전문박물관으로서 농경문화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전시와 교육을 통해 농업의 소중함을 확산시키는데 기여하는 등 농업계 박물관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공동 수상자인 유승희 코리아나미술관·코리아나 화장박물관 관장은 실험적인 현대미술을 적극 수용하고, 지원한다는 방침 아래 다양한 문화적 코드를 조명하는 전시와 프로그램을 매년 기획하여 21세기 미술관의 새로운 경향을 적극적으로 주도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국내외 전시 개최, 출판물 발간 등을 통하여 현대미술 지원 및 한국 화장문화에 대한 연구·보존에 힘쓰며, K-뷰티의 근원이 되는 한국의 우수한 화장문화와 역사를 해외에 알리는 데 기여하였다.


(중략)



2018.5.22.

한국박물관 협회 MUSEUM NEWS 206호



기사원문보기




top
코리아나 화장박물관 <한국의 화장문화> 상설전시 관람 안내


 운영시간 : 화 - 금  /  11시 - 6시  /  네이버 사전 예매

 단체 관람 시 사전 연락(02-547-9177) 바랍니다.

 12:00 - 14:00는 휴게 시간으로 전시 관람이 불가합니다.


  전시 예매 바로가기